본문 바로가기

사회생활

회사생활잘하는법! 직장인간관계 관리법

 

< 회사생활잘하는법! 직장인간관계 관리법 >

다들 직장인간관계로 정말 힘이 드는분들 많을꺼에요!! 직장이 단지 일을하기 위해 존재하는곳이고
동료들은 단지 같이 일하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회사생활에서의 시간이 집보다 더 길기 때문에 더욱 더 직장내 인간관계가 중요합니다.

 

그럼  회사생활잘하는법! 직장인간관계 관리법 을 알아볼까요?!

 회사생활잘하는법 - 직장인간관계 리스트 작성

사내인맥 관리전에 한번 자신의 지난회사생활을 뒤돌아볼까요?
1년동안 업무적으로 대화를 나눴거나 기억나는 사내인맥 리스트를 정리해보세요.
그리고 그 사람들의 장점이나, 다른사람보다 존경할점들도 작성해보세요!

평소에 맘에 들지않았던 동료나 직장상사들에게도 분명 배울점 한가지씩정도는 있을것입니다~
배울점을 찾게되면 그 사람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도 생겨나고 자연스레 말을 건넬 기회도 많아져
좋은 사내인맥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회사생활잘하는법 - 사내동아리 행사 적극참여

사내동아리에 참여하여 적극적으로 활동하거나, 아예 새로운 분야의 사내동아리를 만들어
친해지고 싶은 동료들을 초대해보는건 어떨까요? 맛집모임같이 부담없는 모임을 만들어 직접 주최자가 되어
적극적으로 운영하면 평소 어색한 동료들과도 좋은사내인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혹은 사내행사에 빠지지않고 참여하는것은 평소 친해지기 어려운 다른부서사람들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특히 직접 행사나 회식을 주도하면 자연스럽게 관심과 조명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생활잘하는법 - 직장인간관계내의 경조사

회사생활을 하다보면 이런저런 경조사들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특별히 결혼이나 장례식같은 큰 경조사가 아닌 생일의 경우는 선물같은것을 챙기기 쉽지않은데요?
특히 여성들보다 남성들끼리는 아무래도 선물을 주기 쑥쓰러워하거나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지만
회사동료의 경조사에 관심을갖고 작은 선물이라도 준다면 좋은 사내인맥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그마저도 어렵다면 따뜻한 문자메시지정도는 어떨까요?

회사생활잘하는법 - 직장인간관계 정리

사내인맥관리에는 친해지는것만이 있는것이 아닙니다. 
회사생활도 작은사회이다보니 항상 도움이되고 좋은사람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어떤 조직이든 관계를 무너뜨리는 사원이 한두명쯤 있기마련입니다!
사내인맥을 위해서라도 관계개선을 위해 그들에게 시간과 정성을 들이기보다 아예 과감하게 정리해서
차단하는것이 속편하겠죠? 맘에들지않는사람때문에 스트레스받으면서 이직을 고민하기보다는
최대한 티내지않고 마이페이스를 유지하세요~ 이것도 사내인맥관리의 팁이랍니다~!

 회사생활잘하는법 - 직장인간관계내 금기사항

1. 절대로 다른 사람을 욕하지 말고 사내스캔들에 관해서도 말하지도 말고 듣지도 말자.
2. 누구에게나 다 잘 보이기 위해 애쓰지 말자.
3. 거액의 돈을 꾸거나 빌려 주지 말자.
4. 타산적으로 사람을 사귀지 말자.
5. 다른 사람을 시기하지 말자.
6. 타인의 사생활에 끼어들려 하지 말자.
7. 이야기 소재를 고를 때 주의하자. 

 

하루 업무시간을 계산하다보면 가족과 있는시간보다 동료와 있는시간이 더 많으신 분들도 있겠죠?
선후배의 사이이든 동기의 사이이든 서로의 관계를 형성하는데 가장 중요한것은 겸손의미덕과 서로를 존중해주는게아닐까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