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

회사생활 잘하는법?! 어렵지 않아요~! 회사생활팁!

참새♡ 2014. 5. 7. 12:51


" 회사생활 잘하는법?! 어렵지 않아요~! 회사생활팁! "

회사생활을 쉽게.. 직장에서 동료들과, 선후배들과, 상사분들과 어떻게 하면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일을 하며 화목하게 지낼 수 있을까?
라고 고민해보신 직장인분들 많으시죠~?

좀더 유연한 사회생활을 위한 회사생활잘하는법 도대체 어떤 방법이 있을까..?
오늘은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직장인 분들에게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과 관련된 회사생활팁을 몇 가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D

물론 직장이 친구들끼리 있는것도 아니고 연령도 다양하고 가족들이 있는 곳도 아닌 곳이기 때문에
직장에서 잘 지내기 위해선 본인의 마음가짐에 우선 달렸는데요~

가끔 힘들고 지치더라도 밝은 마음으로 긍정의 힘으로 직장에서 잘 버텨내 봅시다!!! 퐈이야~!!!
회사생활 잘하는법. 특히 상사에게 잘 보이고, 예쁨받는 방법에 대해서 몇 가지 조언을 해드릴께요! 


 회사생활 잘하는법 첫째!! 근태관리는 철저히.

사회에서 인정받기 위해선 직장내에서 근태관리는 정말 필수죠~
지각 잘하고 결근 잘하는 직원...어느 회사가 좋아할까요?
성실하게 직장생활을 잘하는 것이야 말로 가장 기본이나 상사에게 예쁨 받는 지름길이죠~^

 

 회사생활 잘하는법  둘째!! 가끔 야근을 하게 될 때, 적당한 생색을 내줘야한다.

단, 너무 지나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올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힘든 야근을 한 다음날이면, 귀엽게 투정을 부리듯이 생색내 보세요.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본인의 업무, 주어진 할일은 다 마치고 투정을 부려야 한다는 점~

 

 회사생활 잘하는법  셋째!! 점심시간이 되면, "식사 하셨어요?" 라는 말을 건네며 신경을 써준다.

한국인들에게 있어서, "안녕하세요 & 식사하셨어요" 는 예절의 기본이자 친근함의 대명사죠~
상사의 식사여부를 민감하게 체크하며 신경을 써주도록 합시다^^

 

 회사생활 잘하는법  넷째!! 외모의 변화가 생길 시, 꼭 아는 체 하며 몇마디 건낸다. 

주말이 끝나고 월요일 아침 처음 만났을 때, 머리스타일이 바뀌었거나 메이크업의 변화가 생겼을 때, 무언가의 변화를 캐치해내보자.
항상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는 해바라기 같은 역할을 나타낼 수 있고, 가벼운 변화 하나 하나
알아채는 당신은, 센스만점 센스쟁이가 될것입니다~!^^

 

 

 회사생활 잘하는법  다섯째!! 회의 시간에 상사가 의견을 낼 시, 반대의견이 떠오르더라도 그 자리에서 발언은 금물.

회의가 다 끝난 후에 따로 의견을 전달하거나, 파일로 정리해서 드리도록 하자!
괜한 얼굴 불힘이나 언짢은 감정이 생기지 않을 뿐더러, 다시 한 번 생각을 갖고 내용을 정리함으로써, 생각의 변화가 생길 수도 있다!

 

 회사생활 잘하는법  여섯째!! 회식 장소를 정할 때, 되도록 상사가 좋아하는 메뉴를 택한다.

평소에 상사가 즐겨 먹는 메뉴 혹은 좋아하는 메뉴를 알고 있다가, 회식 장소를 정해야 할 때, 자연스럽게 의견을 내보세요^^!

  

 회사생활 잘하는법  일곱째!! 작은 문제, 사소한 것이라도 상사에게 항상 조언을 구하도록 한다.


'내가 당신을 이만큼 의지하고 있습니다.' , '당신은 나의 멘토님이십니다.'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정신적으로 항상 의지를 하고 있음을 보여주도록 해봅시다~^^

 

 회사생활 잘하는법  여덟째!! 상사의 장점을 극대화해서, 크게 칭찬을 해준다.

사람은 누구나 다 장점이 있죠~! 단점이 더 많은 상사일지라도, 장점을 극대화해서 그 부분을 항상 칭찬해봅시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칭찬은 사람 사이에 정말 좋은 역할을 하는데요~
상사를 춤추게 할 만큼, 기분 좋은 칭찬을 건네봅시다.
상대방을 기분 좋게 하는 만큼 반드시 나에게도 돌아오는 말 또한 기분이 좋겠죠?

 

오늘 소개해드린 회사생활 잘하는법, 상사에게 예쁨받는 방법! 이 정도면 어떠신가요~? 좋은 회사생활팁 되셨으면 좋겠는데!
위의 여덟가지 방법이 꼭 아니더라도 자신만의 비장의 무기가 있다면! 어떤 것도 상관 없을 것 같아요 ^^
매사에 긍정마인드를 가지고 일을 하고 예의바르게 행동한다면 직장생활이 참 원만하겠죠~?